경제

경제상식분야 심심풀이 질문 합니다.

이란전쟁의 승리자는 누가될까

어느쪽이 이득을 많이 취할꺼며 오일 가격은 내려갈껀지. 유지가 될지 한국은 많은 이득을 취하게 될찌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진솔 관세사입니다.

    이란 전쟁의 승자는 실질적으로 이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미국이 핵협상에 대해서 포기한다고 하는 뉴스가 나오고 있으며 이는 이미 미국이 지고 들어가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트럼프의 경우에는 중간선거가 급하지만 이란은 어떻게든 버틸 수 있기에 이러한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3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홍재상 관세사입니다.

    미국과 이란의 전쟁에서 어떤 확실한 승자는 없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다만, 덜 손해 본쪽이 생기게 될 것이며, 단기적으로는 이란전쟁으로 인해 일부 산유국(러시아 등)들은 이익을 보고 있을 것으로 보이며,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야기가 되겠지만 유가가 오르면 원유를 많이 파는 나라와 기업이 유리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관점으로 볼때 우리나라는 이익보다는 손해가 더 커보입니다.

    전쟁이 종료되어도 유가가 바로 정상적으로 돌아오지는 않을 가능성이 크며, 석유 가스 생산과 선적이 되기까지는 적게는 몇주, 길게는 몇개월이 소요될 수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