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엉뚱한두루미2025
당뇨경계위험이면 관리하는방법이있나요?
당뇨에대해 경계성위험뜨면 식단조절만해야될지 아니면 음식은 평상시와동일하게먹되 운동만하면될까요?어떻게 관리해야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당뇨 경계위험이 뜬 경우에는 식단조절과 운동을 함께 병행해야합니다. 식단이 혈당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므로 정제 탄수화물, 단 음료, 잦은 간식, 과식은 제한해야합니다. 또 근육은 혈당을 소비하는 가장 큰 조직으로 걷기나 근력운동을 하면 혈당 조절 능력이 좋아집니다. 이시기는 식단개선만으로도 혈당수치가 정상으로 회복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금부터 잘 관리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식단 조절과 함께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고 민감성을 높이며 혈당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당연히 식단 조절은 필수로, 식단 조절 없이는 혈당 관리가 어렵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 경계 단계(공복혈당장애 등)에서는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해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음식은 탄수화물과 당분을 줄이고, 섬유질과 단백질 위주로 균형 있게 바꾸는 게 중요합니다.
운동은 주 3~5회,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혈당 조절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