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지방을 먹는다고 지방이 되는 것이 아닌데 왜 다이어트시 삼겹살을 먹으면 안되는 것이죠?
지방을 먹어도 지방으로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글리코겐으로 저장되어 에너지 활동에 쓰이고 남은 것이 지방으로 저장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다이어트 식단시 삼겹살 같은 지방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음식은 삼가라는 것이죠?
제가 알고 있는 것이 잘못된 것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연히 지방이 저장은 되지 안히만 기본적으로 삼겹살 자체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에게는 좋지 않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고기만 드시는것이 아니라 쌈이나 밥 등등 다른것도 드시니
더 칼로리가 올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