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는 지속적으로 먹어도 괜찮은 식재료인가요?
콜레스테롤 관리에 비트가 좋다는 말을 들어서
비트를 섭취해볼까 합니다
비트는 장기간동안 꾸준히 먹어도 건강에는 지장없는 식재료인가요?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칼로리 걱정없이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인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비트 1일 섭취량은 1/2개를 넘지 않도록 합니다.
일정량 이상 먹게되면 저혈압 증상이나 저혈압 쇼크 등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며 설사, 복통, 두통, 두드러기 등 다양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섭취량으로 드신다면 장기간 드셔도 무방합니다.
• 안녕하세요.
비트는 지속적으로 먹어도 괜찮은 식재료입니다. 비트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건강에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엽산 :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되며, 임산부의 태아 기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칼륨 :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 : 포만감을 유지하고, 장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트는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트에 함유된 베타닌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비트를 섭취한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혈중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 1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칼로리 걱정 없이 비트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트는 100g당 약 43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트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비트는 콜레스테롤 관리, 혈압 조절, 장 건강 증진, 다이어트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기대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