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단정한스라소니199
채택률 높음
양치질을 꼼꼼히 한 직후에 구강청결제(가글액)를 바로 사용하면 오히려 치아 건강에 해로운가요?
칫솔질을 한 직후 입 냄새를 완벽히 없애려고 구강청결제(가글)로 한 번 더 입을 헹굽니다. 그런데 치약 성분과 가글액이 바로 섞이면 오히려 치아 변색을 유발하고 구강 건조증을 일으켜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양치질과 가글을 함께 쓸 때 시간 간격을 어떻게 두는 것이 가장 올바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