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오라오라
육류를 자주 섭취하면 대장에 안좋은가요?
대장내시경을 받을 때마다 용종을 제거하곤 하는데 제거해도 자꾸 또 발생을 하더라구요. 제가 기름기 많은 육류를 즐겨먹는데 혹시 이게 용종 발생하는거랑 상관이 있을까요? 채식 위주로 바꿔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육류 섭취를 하게 되면 소화에 어려움이 있고 지방이 많기 때문에 대장에 무리가 오거나 좋지 않게 됩니다.
꼭 채식까지는 아니지만 육류 섭취할때 같이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기름기 많은 육류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이 대장 용종 발생과 관련이 있으며 일부 연구는 고지방 식이가 대장 용종의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시사합니다. 특히, 붉은 고기나 가공 육류는 이러한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