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마다 옷정리를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정리가 어렵네요.

옷이 계속해서 쌓여가서 이제 옷장을 벗어나기 시작합니다. 계절이 지나면서 버릴 건 버리고 싶은데 버리기가 쉽지 않네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깔끔하게 정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일년에 몇 번  정도 하고 있는데도 옷이

    많아 보이네요 ㅎ

    사실 계절별로 좋아하는 옷 만 입게 되고 

    편안한 옷을 주로 입게 되더라구요 

    비싼옷은 장롱이 입는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렇더라구요 

    결국 비싼옷은 다 선물로 주게 되고 ,

    그래서 과감하게 버립니다,

    그리고 인터넷 쇼핑은 거의 안 합니다 

    실패할 확률이 높더라구요 ㅠ 

  • 저 같은 경우에는 옷을 많이 쌓아두는 편은 아니라서 계절마다 옷정리를 리빙박스 같은 곳에

    계절별로 옷을 넣어두고 정리를 하는 편인데 그 중에서 너무 오래된 옷이나

    헤진 옷들은 버리거나 그냥 집에서만 입는 용도로 따로 오래된 옷을 분류해서 정리하는 편입니다.

    옷장이 넘칠 정도로 옷이 많다면 어느정도는 옷을 버리거나 정리를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오래된 옷부터 헤진 옷들을 버리시면 정리를 하기 쉬울것 같습니다.

  • 저는 일단 2년 이상 안 입었던 옷은 앞으로도 안 입을 옷이라고 생각해서 전부 버리는 편입니다! 깔끔하게 정리하려면 비우는 게 시작이더라구요:)

  • 1년 이상 입지 않은 옷은 버리는 것이 정리의 원칙이라고 하는데, 사실상 쉽지 않죠. 저는 압축팩을 많이 활용하는 편입니다. 브랜든에서 나온 압축 파우치가 가격은 비싸긴 한데 압축이 상당히 잘 되더라고요. 겨울 옷은 식목일에 집어넣고 개천절에 꺼내면 딱 좋습니다.

  • 버리기 쉽지 않지만 1-2년동안 한번도 안 입은 옷은 그냥 버립니다. 그래야 공간이 나고 또 옷을 채우니까요

    그리고 저는 서랍장칸을 나눠서 여름 겨울 구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