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러닝을 할때 무릎이 아픈데 방법이 없을까요?

이제 러닝한지 2달정도 되었습니다. 자꾸 양쪽 무릎이 아파서 무릎 보호대도 했는데도 무릎 가운데가 아픈데 방법이 없을까요? 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마 뛰면서 중력이 아래로 쏠리면서 무게가 무릎으로 가서 아프신거같아요 혹시 보호대를 슬개골 고정하는 용의 앏게 생기신걸 쓰시는걸까요? 무릎을 감싸주는 보호대를 착용하시는걸까요? 무릎이 아프시면 전자를 추천드릴게요! 그리고 아프시면 무리하게 뛰지마시고 천천히 뛰면서 속도를 올리시는게 나을거같아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러닝 2개월차에 양쪽 무릎 가운데 통증이면 과사용이나 자세, 신발 영향이 많습니다. 우선 통증 있는데 계속 뛰는건 줄이세요. 속도보다 거리, 빈도를 줄이고 쿠션좋은 러닝화 점검이 중요합니다. 허벅지, 엉덩이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도 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