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단백질에 도움이 되는 식단을 알고 싶어요
단백질 식단을 구성 하고 싶은데 적은 비용과 구하기 쉬운 식재료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직접 경험하고 도움이 되는 식단을 꼬옥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렴하고 구하기 쉬운 단백질 식단은 달걀, 두부, 닭가슴살, 고등어, 꽁치같은 생선 통조림 활용도 좋습니다.
아침에는 달걀, 두부, 점심은 닭가슴살, 돼지, 소고기류에 채소, 저녁은 생선과 콩류를 곁들이면 균형 있게 단백질을 채울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끼니당 20~30g 내외가 좋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