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한뱀242

태평한뱀242

채택률 높음

혈압약을 먹으면 힘이 없고 나른하고 의욕이 없어질까요?

몇개월 전부터 피곤함이 시작된것 같아요.

어느순간 다리에 힘이 빠지고 나른합니다. 평상시와 다르게 바뀐게 있었나, 왜 이런지 곰곰히 생각해보니 혈압약을 복용한 시점부터 였던것 같아요

혈압이 140~160사이로 높아져서 약을 먹기 시작했는데 부작용일까요~

자영업을 하다보니 일하다가 집에가서 누워있곤 하는데 수입은 줄고 힘드네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증상이 처음 생겼다면 꼭

    의사와 상담하세요

    혈압이 너무 낮은지 체크해보세요

    같은 혈압조절 효과지만

    부작용 적은 계열로 변경

    가능 해요

    아침에 복용 시 나른하다면 저녁 복용으로 바꾸기도

    합니다

    의사의 지시 없이 시간 변경은 안됩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 하시고

    더운날에 이온음료를 꼭

    드세요 도움됩니다

  • 혈압약을 복용해서 생기는 부작용 중 하다라고 봅니다 만약 상태가 더 심해진다면 검진을 요청해서 의사나 전문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으셔서 부작용을 줄여보셔야합니다.

  • 혈압약을 복용하면 일부 사람에게서 힘이 빠지고 나른하거나 의욕이 저하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혈압이 과도하게 낮아지면서 뇌와 근육에 충분한 혈류가 공급되지 않아 피로감이나 무기력함이 생기게 한다고 합니다.

  • 혈압약 일부는 우기력감, 피로, 기운 없음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약을 바꾸거나 용량 조절로 개선될 수 있으므로 처방의와 반드시 상담을 하세요.

    그렇다고 지금의 높은 혈압에 부작용이 있다고 해서 약을 끊는 것은 안 됩니다.

  • 혈압약을 복용하면 힘이 빠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혈압약의 부작용으로 인해 혈관 확장이나 심박수 감소 등으로 인해 혈압이 과도하게 낮아지면서 어지럼증이나 피로감을 느낄 수 있는데 그런이유로 피곤함이 더심해지고 나른해지는 느낌을 받으시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검진때 의사선생님과 상의하셔서 약을 바꿔보시던가 해야할것으로보이네요.

    지금의 그런증상들을 자세히 설명도 해주셔야 의사선생님도 충분히 최적의 처방을 할수있으니 이야기를 잘하셔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