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당뇨병에 좋은 음식이나 식단은 어떻게하는게 좋을까요?
지방간과 초기 당뇨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혈압약과 고지혈증약은 먹은지 한 3년 정도 되었고 평소 크게 아픈 곳은 없습니다. 그리고 지방간은 잦은 음주로 인한것이라 금주를 할 생각입니다.초기 당뇨라는 말에 증상이 없는데 무슨 말인가 싶을 정도 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지방간은 간 내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는 상태를 말하는 것이며, 초기 당뇨는 당뇨병 전단계로 혈당 조절이 정상적이지 못한 상태입니다. 둘 다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며, 혈액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방간은 음주, 비만 등의 원인이 되며, 금주와 건강한 식단, 운동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초기 당뇨는 당뇨병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는 상태이며, 건강한 식단, 운동, 체중 감량, 혈당 모니터링 등이 중요한 관리 방법입니다. 무증상이더라도 적극적인 관리와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가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당뇨가 있으시면 혈당을 높여주는 음식을 드시지 않는것이 중요 합니다.
흰쌀 밥 보다는 현미나 귀리 잡곡밥을 드시고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 그리고 우유나 유제품들 그리고 버섯류 등등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