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마른비만인데 음싱을 어떻게 먹어야 되나요?
팔다리는 말랐는데 배만 나오네요. 마른비만으로 생각되는데 식단은 어떻게 해야되나요? 추천 식단이 있을까요? 운동은 가끔 동네 걷기운동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마른비만은 체중은 정상인데 체지방이 많이 쌓여있는 상태로써,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식단과 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탄수화물과 지방 섲취에 제한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과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드시고, 근력 운동 위주로 운동을 하시면서 유산소 운동을 적절하게 해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른비만 같은 경우는 음식에 불균형적으로
영양을 섭취 하여서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같이 골고루 섭취를 해 주시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복부비만은 정제탄수화물을 줄이시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위주의 식사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근력운동을 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