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성실한따오기76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에는 어떤게 있나요?
요새 속도 불편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것 같아서 식단에 야채를 추가하려고 합니다.
이왕 먹는 거 식이섬유가 부족하다보니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를 먹으려고 하는데요, 야채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많아서 소화가 잘 되는 그런 야채 종류엔 어떤게 있을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식이섬유는 풍부한 채소입니다. 칼로리와 탄수화물은 낮으면서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2.브로콜리
십자화과 채소인 브로콜리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 외에 엽산과 칼륨, 비타민C 등 주요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여
칼로리는 낮고 영양은 풍부한
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3.적양배추
보라색을 띠는 적양배추도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채소입니다.
4.가지
풍미와 식감이 좋아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가지는 한 컵에 탄수화물 5g, 섬유질 2g이 들어 있습니다.
5.케일
케일은 섬유질 함유가 매우 높은 잎채소입니다. 익힌 케일 한 컵에는 탄수화물 6g, 섬유질도 6g 정도 들어있으며 그 외 비타민A, 비타민C, 칼슘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6.피망
피망 한 컵은 탄수화물이 9g,
섬유질은 3g을 제공하며.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브로콜리: 비타민도 풍부하고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2. 당근: 식이섬유와 비타민 A가 많습니다.
3. 시금치: 철분과 함께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4. 고구마: 건강한 탄수화물과 식이섬유가 많습니다.
5. 아스파라거스: 소화에 좋은 프리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케일: 영양소가 풍부하고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야채들을 샐러드, 스튜, 또는 쪄서 드시면 좋으며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면 소화에도 도움이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