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우리 아이가 밤마다 오줌을 못 가누어요

성별

남성

나이대

10대

우리 아이가 초등학교 2학년인데 밤에 오줌을 자꾸 싸네요 병원에서 방광 늘려주는 약이라며 처방해준 약도 먹고있는데 효과도 없는것 같고 오줌이 나오고 나면 아이가 깨서 알고 나오는 순간은 모르겠다네요 걱정이 되 질문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보통 미네랄이 부족(특히 마그네슘)해서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소아과 밑에 있는 약국에 가셔서 어린이용 액상 미네랄 제품을 구입하셔서 먹여보고요. 두번 째로 평소에 9살 치고는 짜게 먹는다든지 음료수나 물을 자주 마신다든지 확인해보셔서 조절해주시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