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동바오동동
다이어트할때 하루 과일섭취기준은?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시작하기 전에
궁굼사항이 있습니다!
과일은 당이 높다고 알고는 있지만
비타민이 들어간 영양소?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다이어트 할 때는 어떤기준을 가지고 과일을 섭취해야할까요?
궁굼하오니 답변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시 과일 섭취는 하루dp 100~200g이 적당합니다. 특히 당이 낮은 베리류, 사과, 자몽 등으로 선택하고, 과일 주스나 말린 과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대신이 아니라 간식으로 적절히 조절하여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다이어트 시의 과일 섭취는 영양소를 고려하여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일과 채소를 합쳐 하루에 400g 이상 섭취할 것을 권장하며, 한국영양학회는 19세에서 29세 기준으로 200g에서 600g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당분이 높기 때문에 섭취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감귤류, 딸기, 블루베리와 같은 당분이 상대적으로 적은 과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침 식사 시에는 단백질과 함께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고, 저녁 식사 후에는 과일 섭취를 피하는 것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기준을 통하여 과일을 건강하게 즐기면서도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과일은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당(프락토오스)함량이 높아서 적당량 섭취가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시 하루 과일 섭취 기준은 1일 1~2회 100~150g(한줌 정도)이며 GI(혈당지수)가 낮은 베리류, 키위, 사과, 자몽들을 선택하고 바나나,포도, 망고처럼 당이 높은 과일은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