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루나나
임신 준비 기간에 영양분있는 음식 골고루 챙겨 먹는게
중요할까요?
보통 1가지 2가지 음식만 가지고 평소 음식을 먹는 편인데
임신 준비기간에 이렇게 챙겨먹으면 안되는 건가요?
아니면 음식은 잘 안챙겨 먹더라도 영양제 같은 엽산이라던가, 비타민d 오메가3 같은 영양제만
잘 챙겨 먹어도 되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임신 준비 기간에는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2가지 음식만으로는 다양한 영양소를 충분히 얻기 어려울 수 있어, 균형 잡힌 식단이 필요하며 엽산, 비타민 D, 오메가-3 같은 영양제도 중요하지만, 음식에서 섭취하는 자연 영양소는 체내 흡수와 건강에 더 도움이 되니 음식과 영양제를 함께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