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아프로아프로
설탕 대신 꿀을 사용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인가요?
설탕 대신해서 꿀을 사용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설탕의 단 맛 내는 것을 꿀로 대체한다면
칼로리가 조금이라도 더 줄어드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꿀 효능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꿀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에너지 공급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적당량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꿀 칼로리는 100g당 294kcal로 높은 편이므로 하루 권장량을 잘 지키지 못하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꿀은 설탕보다 영양소가 다소 풍부하지만 칼로리는 비슷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려면 과다 섭취를 피하고 적절한 양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설탕대신 꿀을 사용한다면 미네랄 섭취가 추가적으로 가능하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당을 올리는것은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