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꾸준한거북이
빈혈을 예방하기 위한 일상적인 식습관은?!
빈혈을 예방하기 위한 일상적인 식습관은?
빈혈 증상이 있어서 예방하고 싶습니다. 어떤 식단이나 음식을 챙겨야 좋을까요?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빈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합니다. 적색육, 간, 생선, 그리고 콩류와 같은 식물성 식품은 좋은 철분 공급원입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오렌지, 키위, 브로콜리)를 함께 섭취하면 철분의 흡수를 도울 수 있으며,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카페인이나 칼슘이 많은 식품은 식사 시간과 분리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단백질과 엽산(녹색 잎채소, 아보카도 등)을 포함한 식단을 유지하면 전반적인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빈혈은 주로 철분과 구리만 잘 보충해줘도 좋은데요
엽산과 비타민B12까지 같이 있으면 좋아요
음식보다는 영양제가 있는데 그걸 추천드려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빈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철분 함량이 높은 식재료를 많이 드시는것이 도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