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어금니 고름주머니 생겨 발치해야 한다는데 맞을까

사진상 좌측 아랫니를 보면 어금니 스터드를 박아 고정해서 다른 치료법은 없고 발치 후 임플란트 해야 한다는데 맞을까요?

재신경치료나 치근단수술로 치료가 안되는게 맞을까요??

뼈이식이 무조건 필묘한가요? 바로 빼고 뼈이식 일플란트까지 박을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 1번 째 사진
  • 2번 째 사진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뿌리끝 염증으로 이미 잇몸뼈가 녹은 상태이고 재신경치료나 치근단절제술을 한다 하더라도 성공확률이 높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예지성 높은 치료는 발치 후 임플란트가 맞고, 임플란트는 발치 후 즉시는 불가능합니다. 뼈 이식이 필수는 아니지만 일단 발치하고 염증조직 잘 긁어낸 후 뼈가 차오르는 속도 보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