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가즈아크루즈
어디서 들어보니 1세대 커버드 콜 etf는 분배금을 나눠주면서
결국 자기 자본 까먹기라고 하던데
혹시 3세대 커버드 콜은 이런 것이 없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인태성 경제전문가
대종빌딩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말씀처럼 1세대 커버드 콜 ETF는 높은 배당 수익률을 보여주지만
많은 경우 자기 주가에서 빼먹는 그런 모양새가 됩니다.
그런 것에 비해서 3세대 커버드 콜 ETF는 옵션 매도 비중을 전체 자산의 10퍼센트
수준으로 낮추고 나머지는 기초자산에 투자해서 안정적인 배당과
기초자산의 시세 차익을 추구하게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14베리 받았어요.
평가
응원하기
이대길 경제전문가
메리츠화재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3세대 커버드콜 ETF는 주가 상승에 따른 수익을 일정 부분 포기해야 했던 기존 세대의 단점을 보완하여 주가 상승률을 일정 비율 추종하면서도 고배당을 동시에 추구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옵션 매도 비중을 유연하게 조절하거나 타깃 프리미엄 전략을 활용해 주가 상승기에는 자본 이익을 방어하고 하락기에는 분배금을 통해 손실을 방어하므로 원금 훼손 현상을 상대적으로 크게 줄였습니다
전중진 경제전문가
한울발달상담센터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3세대 커버드콜과 같은 경우에는
지수를 어느정도 추종하며 상승하기에
과거 1세대에 비하여 지수를 따라가 주가 상승이
어느정도 더 개선되었다고 보시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