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조금 인간미가 느껴지는 구멍이 있는 사람과

조금 인간미가 느껴지는 구멍이 있는 사람과,

되게 완벽하고 빈틈 없는 매력의 사람이 있을 때

여러분 들은 어느 방향으로 끌리시나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완벽하고 빈틈 없는 매력의 사람..남자가 전적으로 리더. 해서 이끌아 가고 회사에서도 카리스마. 넘치며. 일하는 사람....

    채택 보상으로 4.1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구멍이 있어서 조금의 인간미가 있는 사람에게 더 매력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뭔가 더 눈길이 가고, 챙겨줘야 할 것 같은 느낌이 있어요.

    자연스럽게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거 같아요.

  • 너무 완벽하면 좀 뭐랄까 부담되지 않나요? 저는 그렇더라고요 사람이 너무 완벽하면 괜히 내가 부족해 보이기도 하고

    그래서 비교가 될 거 같고 말그대로 부담 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저는 어느 정도는 구멍이 있더라도 그냥 자기할일 잘하고

    정신 건강하고 이런 사람이 더 좋을거 같아요 너무 완벽하면 얼마나 노력을 하겠어요 완벽해 지려고요 그러면 자기도 피곤하지만 주변도 피곤 하거든요

  • 저는 완벽주의보다 약간의 구멍이 있는 인간미가 좋아요 약간의 빈틈이 있어야가까워지거든요 완벽주의자는 나도 완벽하게 해야할것같고 일단 부담스럽네요

  • 인간미vs완벽주의자

    전 인간미요~완벽주의자가 자기 일에만 완벽주의자면 완벽주의가 좋지만 보통은 그런 사람들은 기준이 좀 깐깐해서 인간관계에서도 좀 눈치보이네요.

    같은 부류가 수평관계로 좋아요~

  • 인간은 완벽하지 않기에

    완벽한 인간이 되기 위해 노력을합니다

    하지만 그로인해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이 되더라고요

    약간 부족하더라도 인간미 있는 사람이 전 좋네요

  • 인간미라는게 저는 생각보다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약간 허당끼가 있고 약간 부족하더라도 인간미가 있는게 더 좋다고 생각하며 너무 완벽하면 다가가기가 어려울 거 같습니다. 

  • 저는 인간미 있는 사람이요

    모든게 완벽한 사람을 제가 필요없을것 같아요

    조금 모자라더라도 서로를 보완해줄 수 있는

    사람과 함께하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