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진심자랑스러운시조새
집 작은 텃밭에 오이와 애플수박을 심었는데요 처음은 진짜 잘 자라나거든요. 그런데 열매만 달리면 썩어서 마르는데 김 빠지는게 왜 그런겆ᆢ?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열심히살아요
토양에수분이너무 부족하거나 반대로 장마철처럼 너무 과습하면뿌리가 토양 속 칼슘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 열매 끝까지 영양을 보내지 못합니다질소 비료를 너무 많이 주었을 때도 발생합니다해결책가뭄 때는 물을 주기적으로 공급하고, 비가 많이 올 때는 배수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이미 증상이 나타났다면 칼슘 액비또는 염화칼슘 0.3%액를 물에 타서 잎과 열매에 직접 뿌려주는 엽면시비를 2~3회 실시해 주세요..
채택 보상으로 17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안동염소
꽃은 피었는데 수정이 제대로 안 되면 작은 열매가 달렸다가 노랗게 변하고 말라버릴 수 있어요 아니면 잎과 줄기는 잘 크는데 열매가 못 크는 경우는 칼륨 같은 열매 성장에 필요한 영양이 부족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