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오늘부터시작
당뇨에 먹어도 되는 오일 종류 추전 부탁합니다.
음식을 만들때 그래도 약간에 오일을 써서 볶아야 하는 때가 있는데.
그때 쓸만한 오일이 있을까요?
현재 초기 당뇨로 인하여 당뇨약과 고혈압 약을 먹고 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들기름은 오메가-3 지방산 함량이 55%로 열을 가하지 않는 요리에 사용하면 좋다.
올리브유는 종류가 다양해 요리에 따라 선택해서 쓸 수 있다. 올리브유는 오메가-9 지방산 72%인 오일이다. 발연점이 낮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의 경우, 열을 가하지 않고 차갑게 먹는 샐러드의 드레싱이나 빵을 찍어 먹는 소스로 적절하다. 발연점이 높은 올리브유는 볶음 요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식이요법에 적합하다.
카놀라유는 오메가-9 지방산 함량이 72%로 발연점이 높아 볶음이나 튀김 요리에 적절하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01/27/2021012702548.html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당뇨에는 오메가3가 많은 오일이 좋아요 크릴오일 올리브오일 아보가토오밀 들기름등 항산화성분이 있는 오일을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