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에대하여 여쭙겠습니다.

예전아이가 태어날때 보험을들었는데 제가27년납27년보장이란걸 승낙했을리가없거든요 15년낲이거나20년납은이해가가는데요..

요본에 앱들어가보고 깜짝놀랐어요27년납27년보장으로되어있는거에요..ㅜㅜ

더군다나 친구어머님인데요...

중간에15년납을 바꿀수도있나오? 아니면 잘못올라온건디 확인해야하나요?

아이태어나서30세만기로되어있는데요. 중간해지하면 120정도받구요 만기해지는0원이네요.아이가지금16살이구요 아직반을더넣어야하는데. ..모가뭔지..너무화가나네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승현 보험전문가입니다.

    태아보험은 가입할 때 아이가 어떻게 아플지 모르니

    이것저것 엄청 많은 보장을 구성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90세 / 100세 만기 설정하면 보험료가 부담되기 때문에

    보장 만기는 30세 만기로 설정하여 보장은 많이 보험료는 적게 설정하여 가입하죠

    때문에 아이가 태어나서 건강하다면 90세/100세 만기 설정으로

    리모델링을 해야하는 시기가 찾아옵니다.

    27년 납 27세 만기 설정은 아이 보험에 갱신 특약 때문에 그렇게 보여지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15년 / 20년 납 설정 30세 만기 설정으로 가입하거든요

    지금 쯤에 아이 보험 리모델링이 필요한 시기로 보여지네요

    채택 보상으로 18.8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정연주 보험전문가입니다.

    해당상품은 30세납 30세만기 일 것입니다.

    중도에 납입기간 변경은 불가능 입니다.

    30세가되면 해당 보험은 소멸되기에 환급금은 0이 맞습니다.

    14년을 더 불입하면, 다시보험 가입을 해야함으로 20년 더 납입해야 합니다.

    해서 해당 보험 정리하고 100세만기로 바꾸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3살에 가입해서 30세만기로 가입했다면

    27년납 27년보장으로 가입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증권을 받아보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완납이 어느정도 남으셨는지 등 확인은 해주셔야하구요

    16세시고 완납이 많이 남았다면 30세만기에서 90~100세만기로 리모델링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이미 가입된 보험의 납입 기간을 중간에 줄이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먼저 보험사에 청약서 부본이나 녹취록을 요청해 계약 당시 착오가 있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30세 만기 순수보장형 상품은 만기 환급금이 없는 것이 정상이며 현재 16세라면 보장 기간이 14년 남은 셈인데 중간 해지 시 손해가 크고 아이에게 필요한 실비나 종합 보장이 잘 되어 있다면 유지가 유리할 수 있으니 전문가에게 보장 분석을 먼저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뭔가 현재 없는 장점이 있다면 유지, 아니면 ,,,

  • 안녕하세요. 김동우 보험전문가입니다.

    아마 회사 때문에 그럴 수 도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건 선생님이 말하신 것처럼 15년 20년납인데 27년납이라면 생소할 순 있죠. 하지만 회사에 따라 납입하는 년수가 다를 순 있습니다. 해지하고 다시 가입을 하는 여부는 오로지 선생님의 선택이지만 특약만 나쁘지 않다면 그냥 두시는것도 좋습니다.

    이미 16년동안 납부를 한 보험이시니 지금의 보험료랑 차이가 많이 날 듯 하니깐요.

    도움이 되셧길 바래요~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아 이건 실제 증권을 봐야 합니다

    아마도 저렇게 나오는건 갱신형 특약들이 존재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30세만기때까지 계속 갱신형특약들은 갱신이 되니까 보험료를 계속 내어야 하는거죠~

    보통은 20년납 30세만기 15년납 30세만기가 있지 27년납 27년보장 이런거는 선택자체를 할수가 없습니다~

    납기랑 만기가 동일한 보험을 전기납 보험이라고 부르는데 전기납 어린이보험은 제가 본 경험이 없어서 확실하게는 말씀드리지는 못하지만 아마 갱신형 특약때문에 그러는 것 같습니다~

    실제 증권을 확인해보시면 가장 정확해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마 환급형어린이보험이 아닌 순수보장형어린이보험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 30세만기때 해지환급금이 0원이 됩니다

    해지환급금이 최대로 많이 올라올때 해지를 하는 방향을 잡되 일단 갈아탈 수 있는 보험을 먼저 알아보시고 갈아탄 다음 기존 어린이보험을 해지하는 방향으로 잡으시는게 안전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형철 보험전문가입니다.

    가입하시고 중간에 납기를 15년납으로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27년납인데 30세만기라고 하시는게 3살때 가입을 하신건가요?

    보통 30세까지 전기납(만기때 까지 납입)을 하시면 27년납 27년만기가 되긴 합니다.

    정확한건 담당설계사 분께 다시 한번 문의해보시고 신뢰가 안간다고 하면 다른 분께 점검을 한번 받아보시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