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매도 신호탄?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호기로운느시227
매운음식도 적당히 먹으면 건강에 좋다고 들었는데요 어떤점이 좋은가요?
저는 매운음식만 먹으면 온갖 눈물과 콧물이 쏙 빠지도록 완전 맵찔이인데요 주변에 매운음식 잘 먹는 사람들보면 부럽던데 저같은 맵찔이를 위한 레시피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신맛은 매운맛을 상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신맛을 활용하는 음식을 선택하면 매운맛을 좀 더 쉽게 감당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매운 음식을 드시게 되면 우선 건강상의 이점으로 말하자면 콜레스테롤 감소하시고 심장질환 예방 위장 및 장 건강에도 영향을 끼칩니다 또 캡사이신은 관절염과 섬유근육통 통증완하 하는 데 좋아요
• 안녕하세요.
매운 음식을 적당히 먹는 경우, 체중 감량,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혈당 조절, 항암 효과 등의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 위장장애, 심장 질환, 피부 질환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운 음식은 적당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1회, 1인분(100g)이 권장됩니다.
매운 음식을 먹는데 맵찔이를 위한 레시피로는 소스 제작 시 캡사이신이 적은 고추를 사용하거나, 맵기를 조절하기 위해 우유나 물을 넣는 방법, 또는 처음에는 덜 맵게 시작하여 점점 맵기를 늘려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매운음식을 적당히 섭취하신다면 신진대사 촉진, 면역체계 강화, 소화촉진 등의 효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매운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소화 장애, 위산 문제, 민감한 소화기관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기호와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과 빈도로 소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맞추어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 음식을 적당히 드시게 되면 몸 속에 있는 염증을 제거해주고 혈액순환응 잘 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