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중 유제품 먹으면 안되는이유가 왜죠?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장염중인데 언제까지 유제품 금지해야하는지 궁금 합니다

혹시 아시는분들 계시면 답변 부탁드려요

언제까지 먹으면 안되는지도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장염에 걸리면 소장에서 유당 분해효소인 락타아제의 기능이 일시적으로 저하되어 유제품의 소화가 힘들기 때문 입니다.

    이로 인하여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완전히 장염이 완쾌된 후 서서히 회복한다 생각하고 조금씩 양을 늘려 가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