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세금·세무
후덕한굴뚝새80
보조금100만원을 받아서 급여지급시 근로자부담분과 회사사대보험 부담금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알려주세요ㆍ
보조금이 지출이 있을때 그때 그때 들어와서 나가는 구조랍니다ㆍ
예)급여 100만(2만원)국민,의보,고용+소득세주민세)
회사부담분 국민.의보,고용 2만2천원
산재 3천원이 있다면
(예수금 통장이 별도로 있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문용현 세무사
세무회계문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기존 급여에 대한 분개는 그대로 하시고, 보조금이 입금되었을 때 기존 인건비를 (-)로 회계처리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