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젤네일을 혼자 제거했는데 손톱 관리 어떻게 해야되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제가 젤네일을 했다가 도저히 제거하러 갈 시간도 없고 계속 두고있다가 손톱이 더 약해질거 같아서 혼자서 다 뜯어버렸는데 그 이후로 손톱이 좀 약해진 상태에요 ㅠㅠ

근데 그중에 왼손 검지에 미세하게 빨간 새로줄이 생기면지서 좀 욱신거리는데 알아보니 스플린트 출혈? 그런거라고 하더라구요 아직 다른 아홉개 손톱은 아직 그 정도까진 아닌데 더 심해지기 전에 관리하고 싶어요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영양제 바르면서 관리하면 검지 손가락도 점점 회복되나요?

아래는 왼손 검지 사진이에요 조명 땜에 잘 안보일 수 있는데 미세하게 빨간 선이 있어요

  • 1번 째 사진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손톱 표면을 위해 우선 손톱 강화제를 발라 얇아진 부분을 보호해 주는 것이 좋아요.

    수분이 부족해지기 쉬우니 네일 오일이나 핸드크림을 수시로 듬뿍 발라주세요.

    한동안은 네일 아트를 쉬면서 손톱이 단단해질 휴식기를 꼭 가지셔야 해요.

    손톱 주변 거스러미는 뜯지 마시고 오일을 발라 부드럽게 관리하시길 꼭 권해드려요.

    건강하고 매끄러운 손톱을 금세 다시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7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