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놀라운호박벌138
놀라운호박벌13823.05.07
폭식증도 영양적인 문제가 있겠지요?
폭식증으로 고민이 많습니다. 식사량과 종류를 제한하려고 하지만, 자꾸만 먹고 싶은 욕구가 생겨서 어렵습니다. 어떻게 제어 해야 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07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몸에 제일 안좋은게 폭식입니다. 과한 열량들로인하여 몸에쌓여 그만금 체내외 살과 지방이 쌓이기 쉽습니다. 소화기관에도 좋지않구요. 혼자 조절하시기힘드시면 병원을 한번가보는거를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폭식을 하는 상황과 습관은 소화기계에 부담을 주고 신체에 많은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하여 인슐린 분비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만약 이런 상황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비만, 당뇨병, 고혈압 등의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 우울증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양과 속도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폭식증 같은 경우는 어떻게 보면 영양과 관계가 없을듯 합니다. 정신녹과 연결이 맞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폭식증은 정신 건강 문제로, 자기 통제력을 잃게 되어 많은 양의 음식을 빠르게 섭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은 일반적인 조언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규칙적인 식사: 일정한 시간에 정해진 양의 식사를 해먹으면서 체계적인 식습관을 만들어보세요. 그러면 먹고 싶은 욕구가 생겼을 때도 자신을 잘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2. 건강한 간식 선택: 폭식증 환자라면 과자, 초콜릿 등의 당분이 많은 과자류나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과일, 견과류 등 건강한 간식을 선택해보세요.
3.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폭식증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운동, 명상, 요가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지원 받기: 폭식증은 혼자서 극복하기 어렵습니다. 가족이나 친구에게 지원을 받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정신과 전문의나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