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감기가 걸렸을 때 가장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현재 감기에 걸려 골골대고 있습니다.
감기가 걸렸을 때 가장 좋은 음식을 5가지 정도만 추천 부탁드리며, 왜 그 음식이 감기에 좋은지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항염증 효과가 있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꿀은 자연적인 항바이러스 및 항균 효과가 있어 감기와 플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치킨 스프는 항염 및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있으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구르트는 프로바이오틱스을 함유하고 있어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강력한 항균. 향 바이러스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감기 기간을 단축시키고 .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감기에 걸렸을때 빠른 회복을 위ㅐ서는 비타민C가 풍부한 귤, 오렌지와 같은 시트러스계열의 과일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