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친구 사귀는 법과 오래 가는 방법...

초등학생 때부터 대학생인 지금까지 각 학교에서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근데 증학교, 고등학교데 진힉하면 그 전에 있던 친구들과 멀어지게 되고 결국 지금은 대학교 친구와 초등학교때 가장 친했단 친구 한 명밖에 안 남게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 보면 중고등학교 때 사귄 친구와 10년,20년을 함께 가는 걸 보고 참 신기하기고 하고 부럽기도 합니다. 친구를 오래동안 사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오래 친구를 사귀려면 자주 연락하고 자주 만나야하는거 같아요. 오래 이어질 수 있는 건 그 옛날에 추억을 먹고 사는 거 같아요. 옛날 추억을 안주 삼아 도란 도란 얘기하다보면 또 그 사이가 더 단단해지더라구요. 사연자님 친구는 학교 말고도 많은 곳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학원 친구도 있고 이직을 자주 해서 그런지 전직장동료 친구까지 아주 잘지내는데 그 이유는 제가 자주 연락해요. 생일도 챙겨주고 얼굴 보자고 하고 저는 다른 지역까지 자주 갑니다. 그러다보면 서로 돈독해지더라규요!! 학교 친구 말고도 동료도 있으니까 늦지 않았으니까 마음 맞는 사람 많이 만나시길 바랄게용!

    채택 보상으로 4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본인과 잘 맞는 친구를 사귀는게 어렵죠.

    사실 시간이 지나다보면 본인과 비슷한 환경인 친구들만 남고 멀어지는 경우도 많아요.

    친구들과 멀어지는것에 대해서 겁내지 말아요.

    원래 스쳐지나간 인연들도 많은 법이에요. 한명도 친구가 없는 사람도 있는데 작성자님은 한명의 오래된 친구가 있잖아요.

    그냥 이사람저사람 많이 만나보고 자기와 잘 맞는 사람 한두명만 있어도 전 성공한 삶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친구가 많~으면 좋겠지만 저는 같이 있으면 편안한 사람만 좋아하기 때문에 그런것일지도 모르겠어요.

    모임 나가기가 아무래도 동일한 관심사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니까 좋을것 같아요.

    요즘 모임도 많더라고요. 유기견봉사 모임 등등 있으니까 한번 찾아보세요. 그냥 동네 친구 만나서 밥, 카페 가거나 원데이클래스를 가는 모임도 있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