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말쑥한생쥐43
다리를 떨면 복나간다고 하잖아요. 오래 앉아 있는 경우가 많아서 다리를 종종 흔드는데요. 혈액순환을 생각해서 종종 흔들어요 도움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의로운반달곰277
저도 앉아있을때 다리를 좌우로 움직입니다. 하체쪽은 혈액순환이 잘 안되기 때문에 다리를 흔드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람이 많은 곳이 아니라면 괜찮을 것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호의가둘리가
다리 떨면 복나간다는 과학적 근거가 없는 옛말이에요 ㅎㅎㅎ
오래 앉아있을 때 발목 까딱 거리거나 발뒤꿈치 들었다 내리기 이렇게만 해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돼요 !!
1시간 이상 계속 앉아있으면 30~60분 마다 일어나고 스트레칭하는 게 훨씬 효과적이에요 !\
저는 의자에 앉은 상태로 무릎펴서 발끝 몸 쪽으로 쭉 땡기고 발끝 아래로 쭉 밀고 이렇게 반복해요
이것만 해도 쭉 풀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