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구체적목표,바로성취,결과피드백
음식을 숙성시키기 위해서 사용하는 항아리가 우리 몸에 좋은 음식물 숙성에 좋은가요?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모든 음식을 항아리에 보관하고 먹습니다.
항아리를 이용한 음식물이 정말 많고, 된장, 고추장, 간장, 젖갈, 김치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항아리가 음식물을 숙성시키는데 어떤 원리가 있고, 그렇게 만들어진 음식물은
우리몸에 정말 어떤 효과를 내는지? 과학적으로 영양분이 검증이 된건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항아리는 통기성과 습도 조절이 뛰어나 발효 과정을 촉진한답니다.
발효된 음식은 유산균과 비타민이 풍부해 장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답니다.
과학적으로 발효 음식의 영양가와 건강 효과가 여러 논문에서 나오고 있어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