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뭐가 있나요??
수족냉증때문에 매년 겨울 고생하고 있는데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뭐가 있나요? 효과증명된거 있음 알려주세요 진짜 고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강: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생강차를 마시거나 요리에 활용해 보세요.
마늘: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수족냉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양파: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부추: 몸을 따뜻하게 하고 기력을 보강해주는 가 있습니다.
단호박: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체온을 높여줍니다.
고추: 매운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계피: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가 있습니다.
견과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