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훤칠한북극곰221
일반식을 어떻게 먹어여지 살을 빼면서 먹을 수 있을까요?
저는 현재 퇴사하고 공부중입니다
제가 목표로 하는 공부가 1년은 잡고하고 실기도 포함되어 있어서 체중을 감량하긴 해야 합니다
회사 다닐때야 금전적으로 야채 아런걸 많이 구매해서 먹을 수 있지만 돈을 아끼면서 버텨야 하는 상황이라
야채, 보조제 등을 계속 사먹는건 무리이고
현재 밥은 하루 2끼 1인용 밥통에 (식당 한공기 정도 분량) 반찬은 가끔 시장에서 사다 먹거나 본가에서 반찬 주는걸로 소분해서 먹고 있습니다 (주로 계란 요리 많이 먹긴 합니다)
웨이트는 꾸준히하고 런닝도 주에 1회는 뛰는편 입니다
식단이 정말 중요한 거 알지만 여권상 그게 쉽지 않으니
일반식을 어떤식으로 먹어야 조금씩이라도 서서히 뺄 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현미밥, 두부, 계란, 콩류로 단백질을 보충하세요
그리고 채소로는 식이섬유를 채우고요
물을 자주 마시고 천천히 드시는것을 추천드려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식으로도 살을 빼려면 양 조절이 핵심이며, 밥은 주먹만큼 소량으로 줄이고 단백질(계란, 두부) 위주로 구성하시길 바랍니다. 기름진 반찬보다 국물 없는 찜·구이·계란찜 등 간단한 조리법을 선택하고, 김치나 나물로 식이섬유를 보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 후에는 과식 말고 삶은 계란, 두부, 고구마 등 저렴한 고단백 간식으로 회복을 도와 체중 감량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하루 2끼 정도면 간헐적 단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1끼를 먹더라도 소량만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웨이트 말고도 유산소 운동을 1주에 3회로 늘리면 다이어트에 더더욱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야채 등을 먹기는 어렵다고 하셨으나,
시장을 가보시면 싼 야채들이 많이 있습니다.
버섯 등을 포함하여 1주일에 2만원 정도면 충분히 먹으실 수 있을 정도의 야채는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야채로 배불리 먹어야겠다...하면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조금만 일반식으로 하여 계획을 수정하시면 충분히 다이어트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