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더없이자발적인셰퍼드
초기이유식 4일차 입니다. 6개월 아기가 이유식을 거부해요(소고기).
이유식 시작한지 4일차구요
오늘은 쌀+소고기 첫날인데 한입 먹자마자 심한 거부를 해서 중단하고 분유먹였습니다
제가 먹어보니 맛도 이상하고 냄새도 조금 나는것같구요...
소고기는 동네 정육점에서 설도 구매해서 핏물 20분 뺏습니다
채수를 내서 섞어주는 방법을 생각해봤는데
대파, 양파, 버섯 등 야채를 팔팔끓여서
끓인 물+익은 대파, 양파, 버섯을 함께 갈아서 만들어둔 소고기와 섞어서 주면 괜찮을까요?
대파, 양파는 초기알러지테스트 기간에 안먹인다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희 아기는 아직 알러지테스트도
초기 단계입니다
알러지테스트 키트+대파, 양파 등 채소
함께 먹여도 될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첫 도전 음식은 단일 재료부터 3~5일 간격으로 한 가지씩 알레르기 반응 여부를 확인하시고 도입하는것이 좋습니다.
소고기 역시 단독으로 시도하신 후 문제가 없음을 확인한 뒤 다음 다계로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소고기 자체는 흔한 알레르기 유발 식품은 아닙니다. 그러나 초기 도입 단계에서 그런 반응을 고려해서 소량부터 시작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파, 양파, 버섯을 함께 끓인 육수로 이유식에 섞는 방법은 추천되지 않습니다. 이유식 초기에 단일 재료로 소량씩 실험하는 것이 원칙이며, 대파와 양파는 일부 부모가 초기 알레르기 테스트 시기에 피하는 대표 채소입니다.
알레르기 테스트가 초기 단계시라면 대파나 양파 등 향이 강하거나 알러지 가능성 있는 식재료는 제한적인 시기에 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고기는 완전히 익혀 퓨레 스타일로 한 두숟가락 정도 제공해보시길 바랍니다. 염분 향신료는 아예 첨가 안하시는 것이 좋아요. 혹시 구토, 설사, 울음 증가 이런 징후가 보이면 즉시 급여 중단 후 전문의 상담을 권장드립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초기 이유식 단계에서는 대파, 양파, 버섯은 자극적일 수 있어 권장되지 않으며 어린 아이일수록 잘 알지 못하는 알레르기 위험이 있으므로 단일 재료부터 천천히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고기 맛과 냄새가 이상하다면 신선도 확인 후 다른 부위나 조리법으로 다시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이유식 4일차라면 아기의 미각이 아주 예민한 시기 이기때문에 이유식에 거부감을 보이는것은 정상적인 반응이지만 고기에서 냄새가 맛이 이상했다면 그 고기는 주지 않는 것이 안전합니다. 우선 설도는 질기고 잡내가 날수 있는 부위이므로 안심으로 바꾸는것이 좋고 채수를 이용해 죽을 지어도 되지만 알레르기 테스트 후 문제가 없었던 야채로만 채수를 내는것이 안전합니다. 또 양파는 초기이유식에 줘도 문제는 없지만 조금이라도 매운맛이 난다면 주지 않아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