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임신 계획이 있는데 쉽지가 않은 것 같아요

제가 다낭성도 있고 전에 피임약을 오래먹기도 했는데 피임 안 하면 바로 생길 줄 알았거든요 근데 생각보다 쉽지가 않더라구요

사주도 봤는데 올해 말부터 아기 기운이 있다고는 하는데 다들 어떻게 그렇게 아기가 잘 생기는 지 궁금해요 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난임센터 가보셨는지 궁금해요!

    저 아는 사람도 다낭성에 약을 먹어야만 월경을 했었어요!

    그래서 처음부터 난임센터가서 날짜 잡고 시도했는데 됐더라구요!

    너무 고민하지마시고 난임센터 가보시는거 추천드려요!

    아이가 찾아오길 응원합니다🩷

  • 주변에서 보면 피임을 오래하면 아기가 잘 안생기는 것 같습니다.

    인공적으로 차단하다보니 몸이 방어막을 만드는지 잘 안되는듯 합니다.

    사주나 그런 것보다는 마음을 편히

    하시고 나에게 아기가 오면 반가운

    마음으로 맞이해야지라는 생각으로 여유있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 생각보다 임신은 피임 안하면 바로 된다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한 부부도 임신 시도를 시작한뒤 1년 안에 자연임신하는 경우가 많고 몇달 걸리는 것도 흔하죠.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배란일 확인하며 시도하세요. 사주보다 현재 건강상태와 배란 여부가 훨씬 중요한 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