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어두운 방에서 독서등을 켜고 휴대폰을 보면 눈이 나빠질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방안에 불을 끄고 독서등(따뜻한 불빛의 조명)만 키고 휴대폰을 보면 눈이 나빠질까요? 시력도 걱정인데 녹내장 초기 단계라서 시야도 걱정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어두운 환경에서 눈을 사용하게 되면 외안근과 수정체 등의 피로감이 증가하게

    되고 이러한 것들이 누적되게 되면 결국 시력 저하를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휴대폰에서 나오는 불빛은 다양한 안과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데 어두운 환경에서는

    눈에 대한 자극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6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