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로지콜라
로지콜라24.11.28
돌이되기전 아기는 어떤 음식을 먹을수있나요?
친구 아기가 아직 1살이 안되었는데
이유식, 국수면 조금 등을
먹어요
어떤 음식등을 아기가 먹을수 있나요?
그리고 먹으면 안되는것들도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쌀, 감자, 고구마 등의 탄수화물과 닭고기, 계란, 연어 등의 단백질 식품이 좋습니다. 또한 당근, 브로콜리, 오이 등의 채소와 바나나, 사과, 배 등의 과일도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해 줍니다.
피해야 할 음식
1.벌꿀
일부 꿀에는 클로스트리디움 보톨리눔균이 존재해요. 이 균은 면역력이 약하고 위산의 산도가 약한 아기에게 신경 마비 증세가 나타날 수 있어 위험해요.
2.견과류
발달에 좋은 식품이지만 아직은 기다려야 합니다. 호두, 땅콩, 잣, 밤 등의 견과류는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고 지방 함량도 높아요.
3.달걀 흰자
달걀 흰자에는 알부민과 오보큐코이드 등 알레르기 유발 성분이 들어있어 돌 이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달걀 노른자의 경우 생후 7개월부터 먹일 수 있어요.
4.돼지고기와 닭고기
육류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돼지고기는 기름이 많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생후 15개월 이전까지는 먹이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닭고기의 경우 닭가슴살은 돌 이전에 먹여도 무방하지만 이 외의 부위는 돌 이전에는 추천하지 않아요.
5.생 우유
아기가 소화하기 좋은 형태로 가공처리한 분유와 달리 원유에 살균처리만 거친 우유는 구토 및 설사를 유발해요. 두유 또한 장에서 잘 흡수되지 않아 피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