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성실한따오기76
요새 채식주의하시는 분들이 주변에서도 많이 계시던데 이게 주류가 될까요?
최근 몇 년 사이만 하더라도 비건 레스토랑에서부터 식물성 대체육 제품을 쉽게 볼 수 있더라고요. 당장 마트에 갔을 때 비건 계란말이 제품도 있을 정도던데 환경 보호나 동물 권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채식을 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 주변만 하더라도 채식을 하시는 분들이 제법 계시는데요 저도 소화가 잘 안되고 더부룩한게 있다보니 며칠 동안 채식으로 식단해보니까 생각보다는 크게 어렵진 않더라고요. 하지만 완전한 비건 생활을 하기에는 아직 사회적 인프라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외식할 때 선택지가 제한적이고, 비건 제품들이 일반 제품보다 비싼 경우가 많아서 경제적 부담도 있어요. 또한 영양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하고요. 비건 문화가 정말 대중화될 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비건 문화는 환경·윤리적 가치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점차 주류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다만 외식 인프라, 가격, 영양 관리 등 현실적 제약이 있어 완전한 비건 생활은 아직 일부에 국한됩니다.
그러나 기술 발달과 소비자 인식 변화로 부분 채식(플렉시테리언) 등 유연한 채식은 더 널리 퍼질 가능성이 크다고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환경 문제와 건강 등의 이슈로 비건 제품의 공급과 수요는 점점 늘어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기술적인 한계로 인해서 제품의 다양성에 대해서는 조금 제한이 있을 것 같습니다.
궁극적으로 기술적 한계는 극복하고 비건의 대중화는 점점 확대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지속 성장 중이라 인식 및 인프라도 개선되며 점차 주류로 자리를 잡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너무 없던 시장이라 조금 늦게 올라갈듯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