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제고1인데 혼자서 돈벌수있을까요

현제 고1이된학생인데 취미가 제과제빵이라서 진로도 그쪽으로잡고있습니다. 현제 돈을 벌고싶어서 제과제빵관련으로 간단하게벌수있는방법이나 식품법같은걸로걸린다면 간단한바느질이나 뜨개질등의만들기도하고있어서 돈벌수있는방법이 있을지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일단 미성년자인 경우에는여, 보호자 동의가 잇어야 근로가 가능한데여,

    동의를 받앗다면, 제빵관련한 부분의 경우는 생각보다 빨리 시작하는 경우들이 잇기도 해서 가능할거라고 생각해여.

    다만 업주 입장에서는 미성년자 고용하는데 부담이 마니대서여, 보호자 동의 외에도 어느정도 안면튼 관계 매우 친한 관계정도는 대야 가능하지 않으띾시퍼여.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긍정적으로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미성년자도 성인의 동의 하에 진행 가능하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수익을 올리는 미성년자분들의 영상 또한 유튜브에 많이 올라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현재 고1이라면 만 15세 이상이므로, 연소 근로자로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으면 아르바이트는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지금 말씀하신 걸 팔아서 돈을 벌고자 하는 건 별개의 문제라서, 이 부분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돈을 벌고자 하는 건지 확인 후에 법적인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