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한참은밀한눈토끼
다이어트운동중 탄수화물섭취와 운동시간
다이어트하려는대 아침러닝후 계란2알 두유1개 방토3알그리고 탄수화물섭취꼭해주는게 더좋나요?바나나나 고구마나 감자로 돌아가면서하려구요
그리고 저녁운동으로 가볍개 필라테스하려는대 운동전식사가좋나요 운동후식사가 좋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 런닝 후엔 단백질과 함꼐 바나나, 고구마, 감자 같은 복합 탄수화물을 소량 섭취해 회복을 돕는게 좋답니다.
저녁 필라테스는 1~2시간 전 가볍게 먹거나, 공복이라면 운동 후 단백질, 가벼운 탄수화물로 보충하는편을 추천 드려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 러닝 후에는 탄수화물(바나나, 고구마 등) 섭취가 중요합니다. 운동 후에는 근육 회복을 위해 단백질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조합이 중요합니다. 저녁 필라테스 전에는 가벼운 식사를 하고, 운동 후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포함한 식사를 하는 것이 운동의 효율성을 높이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운동 직후 탄수 소량일라도 보충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운동 직후 근육은 글리코겐을 보충하려는 성향이 강해서 바나나, 고구마, 감자로 돌아가면서 100g~150g정도 조금 곁들이면 피로 회복과 근육 유지에도 유리합니다.
다이어트 목적이시라면 필수는 아니지만 하루 활동량, 운동강도, 하루 설정된 총 탄수화물 섭취량을 고려하시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가벼운 필라테스는 역동적인 유산소성 운동이 아니기도 하고 체중감량이 목표라면 식전에 진행하시는 것이 무방합니다. 공복 상태에서 에너지가 떨어져 집중이 잘 안되신다면 운동 1~2시간전에 소화 잘되는 음식으로 소량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식전 식후보다는 하루 전체 섭취 칼로리와 영양 균형을 우선시해서 운동 전 후 1~2시간에 질문자님의 운동 강도, 개인 소화 상태, 목표에 따라 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