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도라지1004
도라지100424.01.12
장이 안 좋을 때 장에 좋은 식단이 있나요?
제가 항상 보면 장이 안 좋은 편인데요 그래서 장 관리를 잘 해야 할 것 같은데 장에 좋은 식단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너무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에 좋은 식단은 식이섬유, 프로바이오틱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며, 예시로는 브로콜리, 양배추, 고구마, 당근, 사과, 바나나, 두부, 콩나물, 된장, 청국장, 김치, 요구르트, 낫또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식단을 꾸준히 섭취하면 장 운동을 촉진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며, 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배변, 충분한 수분 섭취, 스트레스 관리도 생활 습관으로 지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변비, 설사, 복부 팽만감, 복통, 가스 등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장에 좋은 음식으로 요거트. 김치. 된장. 시래기. 브로콜리. 바나나. 사과. 키위. 양파. 양배추가 도움이 됩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이 안 좋은 분들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거나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요구르트나 요거트 고구마 양배추 같은 것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단으로는 충분한 수분섭취, 자극적인 음식섭취지양, 프로바이오틱스 식품 섭취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