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조용한물고기153
조용한물고기15323.04.21
양파의 영양성분이 궁금합니다.
평소 양파를 즐겨 먹고 있습니다.
근데 갑자기 양파의 영양 성분과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궁금해서요?
양파 썩은 부분은 도려내고 먹어도 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칼로리: 양파 1개(약 100g)에는 약 40-50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탄수화물: 양파 1개에는 약 10g의 탄수화물이 있습니다.
단백질: 양파 1개에는 약 1g의 단백질이 있습니다.
지방: 양파에는 거의 지방이 없습니다.
식이섬유: 양파 1개에는 약 1g의 식이섬유가 있습니다.
비타민: 양파에는 비타민 C, 비타민 B6, 엽산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네랄: 양파에는 칼륨, 마그네슘, 인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파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파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C는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항암 작용을 함으로써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양파에는 항염 작용을 하는 퀘르세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줄이고 혈압을 낮추는 효능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파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으며 포도당이나 과당 같은 단맛이 많이 나는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칼슘이나 칼륨, 철, 인등 무기질과 식이섬유 엽산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