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가활동

독서록 잘 쓰는 법 알려주세요 왜 16자 이상..?

소설보단 인문학/철학 읽고요 중2입니다.

독서활동상황을 작성하려는데 도저히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어디부터 어떻게 건드리면 좋을까요? 줄거리와 감상문 칸이 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런 건 감상문 각이 나오는 책을 고르는 게 우선이겠네요

    요즘 뭔 책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가령 예전에 '정의란 무엇인가'라는 인문학 책이 엄청 유행이었거든요

    트롤리 딜레마처럼 어떤 선택을 해도 도덕적 결함이 생기는 소재를 갖고 와서

    정의란 게 무엇일까 다양한 역사적 관점에서 해석해 보는 책이었어요

    이 책에 내가 생각하는 정의관과 충돌하는 정의관이 나오겠죠

    즉 책과 내가 논쟁할 수 있단 말이에요

    그럼 감상문에 쓸 말이 많아지죠 ㅎㅎ

    하여튼 저 책은 넘 예전 책이고

    인터넷 서점에서 인문사회과학 책 목차만 훑어보면

    이 책이랑 싸워볼만하겠다 싶은 책이 있을 거예요

  • 줄거리는 말그대로 어떤 내용으로 써져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고

    감상문의 경우 본인의 느낀 감상을 있는 그대로 적는 것인데요

    인문학/철학을 읽으니 오히려 더 어려울 수 도 있는데

    최대한 깔끔하게만 줄거리를 적고

    감상문의 경우 본인의 삶의 예시를 함께 적어준다면

    멋진 효과적인 독서록이 될 수 있다 생각합니다

    숙제를 위한 숙제가 아니라

    본인의 영감을 불러일으킨 부분을 몰입해서 적으면

    누구나 읽고 싶은 그래서 점수도 높게 받을 수 있는 독서록이 될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