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소울리스
배고픔을 이기는 좋은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다이어트 할 때 식욕을 참는 것이 가장 어려운데요. 특히 밤 10시쯤 되면 너무 힘들고 참기가 어렵더라구요. 이럴때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잠에 조금 문제가 있기 하지만
물을 마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정말 배가 많이 고프다면 포만감을 줄수 있는 고기 정도 소량 드시는것도 방법이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동안 균형잡힌 식사를 통해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운동을 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물을 마시는 것입니다. 우리 몸은 때때로 탈수 상태를 배고픔으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물을 섭취하면 위가 일시적으로 채워져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소화를 도우며, 불필요한 간식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커피나 녹차 같은 음료는 칼로리가 거의 없으면서도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연소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배고플 때 물을 마시는 대신 커피나 녹차 한 잔을 마시면 포만감을 느끼고 배고픔을 잠시 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