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옹골진독수리25
하루 한끼만 먹으면 몸에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나이 50을 넘기다보니 신체적인 노화현상 피부로 느껴지는데
갑자기 안아프던 곳이 아프기도 하고 고혈압 당뇨 무릎 등등
몸의 전체적인 수치들이 나빠지네요~
전문가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50이 넘으셨으면 하루 3끼를 다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건강하시다면 다이어트를 위해서 일시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하루 한 끼만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하루 한 끼만 먹으면 영양소가 부족해지고, 에너지가 부족해집니다. 또한, 체중이 감소하고, 근육량이 감소하고,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또한, 하루 한 끼만 먹으면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암 등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50세가 넘으셨다면, 건강을 위해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고,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을 꾸준히 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의 경우, 과일, 채소, 통곡물, 단백질, 저지방 유제품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2-3회 이상의 중강도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명상, 요가, 또는 산책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더.
건강을 위해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고,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먹고, 운동을 꾸준히 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하루 한끼를 먹는다고 모든 사람들에게 좋은것은 아닙니자. 오히려 영양을 챙긴 삼시세끼가 더 좋을 수 있죠. 따라서 본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컨디션에 따라 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