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노화예방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40대 중반이 되니까 거울을 보면 요즘 부쩍 주름도 많아 지고 늙어 가는거 같아요
노화예방에 좋은 음식이나 노화예방에 좋은 방법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노화 예방을 위해 다음과 같은 음식을 추천합니다.
- 과일: 블루베리, 딸기 (항산화제 풍부)
- 채소: 시금치, 브로콜리 (비타민과 미네랄 풍부)
- 견과류: 아몬드, 호두 (건강한 지방)
- 기름: 올리브 오일 (항염증 작용)
- 생선: 연어, 고등어 (오메가-3 지방산)
추가로,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운동, 수분 섭취도 중요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하는 것도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