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나 물처럼 즐겨먹을수있는 차종류 모가있을까요?
위궤양에 좋은 음식이나 그냥 물대신 음용할수있는 차종류 모가 좋을까요??? 평소에도 물은 자주마시는데 차종류가 있으먄 마셔보려구요 추천좀 해주세요 물처럼 많이마셔도 되는거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위궤양에 좋은 음식과 물 대신 음용할 수 있는 차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생강차: 소화에 도움을 주고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위 건강에 좋습니다.
2. 카모마일 차: 진정 효과가 있으며, 위장에 좋고 소화를 도와줍니다.
3. 민트차: 소화 불량이나 위장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루이보스 차: 카페인이 없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오미자 차: 면역력을 높이고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차들은 일반적으로 많이 마셔도 안전하지만, 위궤양이 심한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위궤양에 좋은 음식으로는 바나나, 오트밀, 두부 등이 있습니다. 차 종류로는 카모마일차 나 생강차가 위에 부담을 덜 주며, 물처럼 많이 마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