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건장한콜리103
위에 부담 안가고 물처럼 자주 마셔도 괜찮은 차종류나 음료 모가좋을까요?
위 내시경을 받고 위염 위궤양 진단을 받아서 식단이랑 등등 조절 해서 먹으려는데 물대신 마실수있는 위에 좋은 차나 음료수 종류 모가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수대용으로 섭취하여도 무방한 차로는 현미차, 옥수수수염차, 히비스커스차 등이 있습니다 .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위에 부담을 덜 주는 차로는 보리차, 옥수수수염차, 감초차 등이 좋습니다. 이들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자극을 줄입니다. 음료로는 따뜻한 물이나 무카페인 허브티도 무리가 없습니다.
1명 평가